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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 길들이기
감독 딘 드블로와, 크리스 샌더스 (2010 / 미국)
출연 제이 바루첼, 제라드 버틀러, 아메리카 페레라, 크레이그 퍼거슨
상세보기

어버이 날을 하루 앞두고 고향으로 내려가야 함에도 불구하고 내 발걸음을 잡아끄는게 있었다.

다름 아닌 메트로 이벤트 선물로 보게된 드래곤 길들이기!!

시사회!! 거기다 3D!!
이걸 안보면 어쩜 평생을 후회할지도 모른다는 마음에 내려가는 표도 연기한체 영등포 CGV로 향했다.

시사회라 그런지 극장이 꽉찰만큼 관객들이 많았고, 어린이 용 영화다 보니 어린이들도 곳곳에 잔뜩 있었다.

Dream works 라는 로고와 함께 시작된 영화는 한마디로 마지막 자막이 스크린에서 살아지기 전까지 자리를 못 뜨게 할 만큼 매력있는 영화였다.

드래곤들과 적대 관계에 있는 바이킹 족의 소년 히컵. 족장인 아버지와는 달리 용맹과는 거리가 먼 주인공은 언제나 말썽만 일으키는 골칫거리이다.

드래곤이 마을을 약탈하기 위해 공격해 온 어느날 히컴은 자신의 비밀병기로 드래곤을 사냥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라무도 믿어주지 않자 혼자 어딘가에 떨어져 있을 드레곤을 찾아나서는데...

검고 거대한 물체.. 밧줄에 묵인체 꼼짝못하고 있는 드래곤을 발견하는 히컴. 두료움에 떨며 검으로 드래곤을 찌르려는 순간 자신과 마찬가지로 두려움에 떨고 있는 드래곤을 발견하게 되고..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드래곤을 풀어주게 된다.
다시 찾은 장소에서 만나게 된 드래곤에게 물고기를 주며 가까워진 히컵은 꼬리 날개 한쪽을 잃어 날지 못하는 걸 발견하게 되고 잘려나간 꼬리를 달아주며 급속도로 가까워지고 드래곤이 경계의 대상이 아닌 서로 화합하며 살아 갈 수 있는 대상으로 보게된다.

그와 동시에 드래곤들이 자신의 마을을 습격하는 아니 할 수 벆에 없는 이유가 밝혀지는데..

모든 것을 적으로 간주하는 어른들과는 달리 사물을 있는 그대로 느낌 그대로 받아들이는 아이들의 세계!!

나도 분명 어린 시절엔 모두를 친구로 여기며 살았는데..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랬다.
어쩜 우리는 어른이 되는 과정에 그 많던 친구들 한명 한명을 경쟁자로 바꿔가고 있는건 아닐까??
어른들에게는 잃어버린 순수함을! 아이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심어줄 수 있는영화!

히컵과 함께 드래곤 투슬리스를 타고 날아가 보자!!!

덧)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평점 10.0 을 주고싶을 만큼 대작이다. 용을 신성시 했던 동양과 달리 드래곤을 악의 화신으로 여겼던 서양 사람들의 위대한 상산력이 정말 다얀한 드래곤을 만들어 낸 것이 아닐까??
왜 동양의 용은 항상 비슷한 생김새 였는지 의문을 퓸게되는 영화였다.
추천추천!!!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Posted by 네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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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조선 후기 북학파를 아십니까?
정조의 규장각으로 부터 시작된 실학적 사고는 연암 박지원, 초정 박제가, 담헌 홍대용 선생 등이 몸담은 북학파로 인해 완성이 됩니다. 당시 명나라를 상국으로 모시던 조선 노론학자들에 반해 세상은 이미 변하였으니 변화된 세계를 보자며. 청의 문물을 받아들이고자 했던 실학파 였습니다.
 
이들은 개방되고 진보적인 사상가인 동시에 주체적인 사람들이라 공자왈, 맹자왈.. 하며 민생을 살피기에는 등한시 했던 조선후기의 노론 세력들을 과는 달리
뜬구름 잡는 먼 나라, 남의 나라 이야기가 아닌 우리의 이야기인 조선지풍이라는 시를 쓰며
몽유도원도 같은 꿈속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의 산수인 진경산수화를 그리며
바로 곁에서 살아 숨쉬는 것들을 이야기 하기 시작합니다.
 
당시 노론들은 이들의 진보적 사상이 위협을 가할 수 있다는 사실에 소위 밥그릇 싸움이라는 걸 통해 이들을 조정으로 부터 내치게 되고..
이 후 머지않아 조선왕조는 일본에게 침략을 당하게 됩니다.
 
얼마전 본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이라는 영화의 리뷰를 쓰다보니 생각나는게 있어서 이렇게 글 남겨 봅니다.
 
북학파와 근대 개화사상을 통해 바라본 앞으로의 자세!!라는 거창한 내용의 글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위에서 보셨듯 북학파의 개화 사상은 노론의 이기심으로 인해
북학파의 정신은 박지원 선생의 손자인 박규수라는 뛰어난 개화 사상가를 거쳐
김옥균, 박영효, 김윤식, 유길준 등의 당대 내 놓으라 하는 뛰어난 개화학파에게 전달이 됩니다.
 
하여 다들 국사책에서 한번쯤 들어봤던 유명한 인물들에 의해 나라는 개화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당시 주도권을 잡고 있었던 노론들이 조금만 합리적인 생각을 했었어도
당시 밀려드는 신 문물들을 받아들이고.. 서양의 발전을 쫓아 갔더라면 조선 왕조는
이 후의 일제 치하라는 치욕스러운 역사는 없었을 것이라 감히 장담 합니다.
 
그때의 상황.. 안봐도 눈에 선하지 않습니까??
개화 사상가들의 합리적인 정책들을 단지 자기네들 밥 그릇이 위험하다는 이유로 배척하는 노론들.
물론 이렇게 글을 쓴다고 해서 당시 노론들의 판단이 100% 이렇게 이뤄졌다는 건 아닙니다.
역사를 보면 당시 대부분의 정책이 이렇게 진행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긴 하지만..
전 저 나름의 "보수를 바탕으로 하지 않은 진보는 진보가 아니라 폭동이다" 라고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거든요..
 
여튼... 이러저러한 이유로 정치권에서 밀려나게된 개화파는 김옥균의 갑신정변으로 인해 대역으로 몰리게 됩니다. 그 이후로 조선 왕조는 더 타락하게 되고 끝내는 막을 내리고 말죠.
훗날 이들의 합리적인 사상은 3.1 운동의 정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뭐.. 대충 봐도 눈앞에 그림이 그려지지 않나요???
궁 밖의 민초들을 죽던지 말던지 궁 안에서는 내 밥그릇 챙기기 위해 서로 모함하고 이간질 하며,
왕에게 바른 말하는 이들은 멀리하고, 아첨과 아부가 판을 치는 세상.
그러면서 자기 뱃속만 채우는 이들.. 궁에서 있었던 일은 철저하게 백성들의 귀에 새어나가지 않게 차단하는 사회!!
외세의 침략에는 무서워서 벌벌 떨며 몸사리고, 바른 말 하는 사람은 귀향을 보내야 직성이 풀리는 사회!!
안 봐도 뻔 하지 않습니까?
 
과거 모든 왕조가 멸망하기 전에는 이런 공통적인 절차를 답습했다는 거!!
다들 아시죠??
 
자.. 어떻습니까??? 너무 신기하게.. 죄다 똑같은 절차를 밟아가고 있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바른 말하는 사람들을 궁지로 내 몰고, 국민들이 접하는 연락통인 언론사는 죄다 탄압해서 정부 찬양조의 언론들만 기를펴고 있고..
그나마 인터넷이라는 나라가 어쩔수 없는 통신 수단이 있으니 망정이지..
이것이 아니라면 어찌 되었을 지는 너무나 명확하지 않나요??
 
얼마전부터 시작되는 조선일보의 촛불시위에 대한 보복성 보도. 거기에 대한 대통령님의 지지.
(보통은 익명 처리를 하지만.. 이건 안할랍니다. 익명이란 무언가 보호해야할 가치가 있을때 하는거지.. 이건 뭐 나이트클럽 홍보용 찌라시 보다 못하니.. )
그리고 재판부의 전교조 명단 공개 금지라는 판결에도 불구하고 집권 여당의 힘으로 일방적으로 명단을 공개해 버린 조전혁 의원. (이게 말이나 됩니까?? 이럴꺼면 재판부는 왜 있는 겁니까?? ㅡ"ㅡ )
모두가 다 알고, 조금만 이전 역사를 돌아봐도 너무나 결과가 뻔한 일들을 왜 그대로 답습해 가는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하긴 역사를 등한시 하는 이들이니 알 턱이 있겠습니까?
 
ㅎ ㅏㅇ ㅏ... 간만에 울분을 토해 글을 썼더니.. 지치는 군요.
바야흐로 선거 철이 다가왔습니다.
요즘은 세상이 너무 좋아서 인터넷에서 검색 한번만 해보면 어떻게 투표하는지..
우리 지역에 어떤 사람들이 어떤 공략을 들고 선거에 출마하는지
한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당이라고 무조건 적으로 지지하지 말고, 내게 이득이 되는 공략이라고 무조건 지지하지 말고,
이 사람이 주장이 얼마나 설득성이 있는지.. 이 사람의 공략이 얼마나 실현 가능한 공략인지.. 곰곰히 따져서 소중한 한표..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거 조선 말기와 지금의 시대 상황이 흡사한것인 있지만.. 다른것 단 두가지가 있다면..
하나는 막을수 없는 소통의 공간인 인터넷이 있다는 것과. 또 다른 한개는 투표권을 국민들이 가진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대부분의 어르신들은 소위 말하는 내놓으라 하는 언론사들에 의해 표심이 좌우 됩니다.
허니.. 대부분 젊은 층에 속하는 우리라도 투표권을 소중히 생각하고 행사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역사를 드라마로 배우는 현실!!
오늘따라.. 시절이 하 수상하니 올동말동 하여라.. 라는 김상현님의 시조가 그립도록 사뭇칩니다.
Posted by 네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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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즈 기자단이란?
 
1인 기업가로 살아남는 법 - 커뮤니티 전문가 손정일 대표 2010-01-28 | chimida 기자
http://toz.co.kr/magazine/toz_space_view.asp?seq=63

온라인 커뮤니티 전문가 손정일 대표
-1인 기업가로 살아남는 법-


세계 제일의 부흥국으로 위상을 떨치던 미국이갑작스러운 경제 위기를 겪으면서
오늘의 부흥이 내일을 기약할 수 없다라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국내와 세계의 경제적 어려움을 대비하는 것은
결국은 국가와 함께 개인이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

오늘의 잘 나가는 기업이 내일을 기약할 수 없는 만큼 평생직장이라는 말은
꿈같은 시절의 이야기기가 되어버렸다.
이런 시대상을 대변하듯 요즘 새롭게 부각되는 것이 바로 '1인 기업'이다.
예전에도 있었지만 요즘 들어 새롭게 주목 받는 것은
혼란한 시대를 살아가는 개인이 경쟁력을 갖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일테다.

인터넷의 역사가 그리 길지 않는 국내에서 10년간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일해 온 손정일 대표.
유머월드, 네오피아 등을 운영, 2006년 말부터 '블로그PR'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면서
기업체들의 온라인 마케팅 대행과 1인 기업가 양성을 위한 강의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1인 기업가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간의 노하우를 토대로
개인의 1인 기업가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많은 노하우를 전해주는 손대표를 통해,
1인 기업가로 살아남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1인 기업가 강의는 주로 어떤 내용인가요?

'커뮤니티 1인 기업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요.
기업을 운영할 때 홍보나 마케팅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블로그, 카페, 트위터, 모바일 등을 활용한 홍보 방법에 대한 것들입니다.
1인 기업가로 살아가기.
즉, 1인 기업가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현황은 어떤지,어떤 수익모델이 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제가 1인 기업으로 일을 해보니까 온라인 툴을 활용해서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고 컨설팅과 강의를 하는 것이 1인 기업을 운영하는데 좋은 소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 부분에 초점을 맞혀 진행하고 있어요.

- 최근들어 1인기업이 주목받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요?

과거에는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이 국가의 축을 이끌어갔다 한다면,
최근에는 개인이 이를 대신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사회의 시스템이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선진국의 경우 1인 기업의 비중은 70~80% 우리나라는 40~50% 정도로 보면 될거에요.

산업 시대가 아니라 최근은 소비의 시대로 넘어왔고 최근 직장의 개념이 많이 사라졌죠.
예전의 정년의 60대 였다면 최근에는 50~40대로 낮아졌죠.
1인 기업이 고용창출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대두 되는 것 같아요.

- 1인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1인 기업도 종류가 다양한데 제가 말하는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한 '지식기업'일 경우에는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죠.
책을 보든지, 강의를 듣는 방법으로 지식을 축적해서 자신의 경험을 융합해서
기업의 형태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뮤니티 툴을 활용한 마케팅 전문가가 되면,
첫째, 강의나 컨설팅을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있구요.
둘째, 패션이나 뷰티 등의 커뮤니티에 많은 회원들을 유치할 경우

기업체들의 광고 의뢰나 제휴 요청이 많이 들어오게 되죠.
이것이 결국은 수익으로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나 카페, 미니홈피 등은 툴일 뿐이에요.
툴은 툴일 뿐이고 내 컨텐츠가 있어야 하죠.
툴이란 것은 유행이기 때문에 툴로 경쟁력을 갖는 것 보다는
내가 평생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일을 찾았다 할지라도 익숙해 지는 것이 1년이고,
자리 잡는데는 5~10년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거 같아요.

똑같은 5년이라도 직장인이 5년 동안 회사를 다니는 것과
1인 기업가들은 자신의 가치와 브랜드를 키우는 것은 많이 다르다고 봐야죠.
직장인은 퇴직 후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1인 기업이 그 기간 동안 자신의 브랜드를 키운다는 의미에서 1인 기업의 가치가 있다 생각해요.



-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우고 오랫동안 가치 있는 일에 투자를 한다는 것은
더 없이 좋게 여겨지는데요. 하지만 1인 기업이기 때문에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어떤 어려움이 있나요?

자금의 문제라 한다면, 제가 말하는 것은 ‘지식기반’이기 때문에 돈이 안 들어가요.
굳이 들어간다면 사무실 비용이 들어가죠.
정부가 지원해주는 사무실도 있고 공짜로 쓸 수 있는 사무실도 널려있어요.

인력의 경우를 들자면, 1인 기업도 사람을 활용해야 합니다.
혼자서 일을 한다고 1인 기업은 아니라 생각해요.
1인 기업의 형태라 할지라도 내가 활용할 수 있는 인맥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잘 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내가 못 하는 것들은 잘하는 사람을 활용해서 보완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하는 것이 효율적이죠.

- 1인 기업의 경쟁력이 될 만한 것들은 무엇일까요?

1인 기업은 직장에서 일하는 것보다 2~3배 더 열심히 일을 해야 합니다.
내가 좋아서 하면 그것이 일로써 다가오지 않아요. 내 일, 내 경험이 되기 때문이죠.

술, 담배, 관계 등에 대한 절제가 필요합니다.
회사에 다니면 내가 ‘과장’이고 ‘대리’이고
업무에 차질이 생기더라도 회사가 버팀목이 돼 줍니다.
하지만 1인 기업인 경우에는 내 말 한마디와 행동이 가치가 되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커뮤니티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툴 다르는 것'은 가지고 놀만한 정도가 돼야겠죠.
그리고 툴과 그 안에 내 이야기를 담고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엔 '내가 누구다',' 상품이 무엇이다' 하는 홍보를 할 줄도 알아야 하구요.

남과의 소통, 관계를 잘 만들어야 합니다.
인맥이나 소통, 관계 라는게 가만히 앉아 있으면 안 되죠.
인력, 네트워크, 소통을 가지고 각종 모임에 자주 나가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다른 블로거 들과 소통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 1인 기업가의 성공 사례로 들자면 어떤 분들을 들 수 있을까요?

가장 가까운 실례로 공병호, 구본형 같은 분들이죠.
이런 분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자신을 솔루션화 시킨 경우죠.
저술 활용, 강연, 자신만의 아카데미 운영하면서 1인 기업의 형태를 갖춘 경우입니다.

동화책 작가 이진경씨.
이 분의 경우 일러스트를 그리시는 분인데 '편식' 관련 동화책을 컨셉으로 해서
아이들에게 편식에 대한 교육적인 메시지를 던져 주면서 인기를 얻은 경우입니다.

이런 분들은 자신의 능력을 가지고 특화한 경우죠.
이런 분들이 커뮤니티 툴을 활용할 줄 안다면
좀 더 빨리 안정적인 1인 기업을 운영할 수 있을거 같아요.

이 분 외에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경우는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1인 기업의 형태로 볼 수 있겠죠.

- 1인 기업 전망은 어떻게 보세요?

1인 기업의 전망은 아주 좋게 봅니다.
과거의 벤처도 거품이라는 의견이 많았지만
지난 10년 동안 벤처가 사회에 공헌한 바는 아주 큽니다.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그 기업의 형태에 맞게 할 일 들이 있고 1인 기업에 맞는 일이 있죠.
처음에는 유행이다 뭐다 하겠지만 3~5년 뒤에는 일반화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인 기업이란 결국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 아닌가 해요.
자신의 경험에서 팔만한 것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것이죠.
내 것이 작다 하더라도 남과 비교를 하기 보다는

자신만의 장점을 키우는 것이 1인 기업의 경쟁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토즈 기자단 고취임

웹마케터/ 패션에디터
웹소문을 드로잉하는 크리에이터
Posted by 네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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